본문 바로가기
일상

2년만의 실내화분의 실키뮤지엄의 개화

by mongEne 2024. 6. 9.
반응형

집에서 꽃씨심어 꽃을 피워 보려고 시도한 지가 벌써 2년 차입니다. 심은 꽃씨는 실키뮤지엄인데 드디어 드디어 꽃이 피었네요

심은 초기에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보며 2-3개월 내에 꽃을 피울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더군요.

3개의 화분이 1개로 남고, 꽃을 피울 듯하다 사그라지고 겨울이 다가오면서 털갈이하는 것처럼 잎이 떨어지고  줄기 맨 위에  잎 몇 개만  남았던 것이  올해 봄이 되면서 앙상한 줄기 마디에서 곁가지가 나오더니 다시 잎이 나기 시작했어요.

생명력은 신기합니다. 곁가지가 나옵니다.

 

줄기 맨 아래에서 제일 먼저 곁가지가 나왔어요


곁가지가 나오면서 무언가 풍성한 느낌이 듭니다. 또 그 곁가지에 잎이 나면서 전체적으로 풍성해 보여 마음도 따뜻해집니다.

무척 커진 키에 지지대를 세웠어요. 위로만 커지고  곁가지와 잎이 늘어나면서 혼자 서있는 것이 불안 불안해서요.


키가 무척 큽니다.

이제 일 주 안에 꽃이 필 것으로 생각되는데  집안에 아이가 태어나거나 하물며 기르는 동물들의 새끼가 태어나도 집안에 좋은 기운이 돌 듯이,  식물이지만 꽃을 피운다는 것도 역시 집에 새 생명의 기운이 도는 느낌이 가득할 것 같고 행운이 올 듯합니다

꽃망울이 막 터질 것 같습니다.

터질듯한 꽃망울에서 드디어 활짝 피는 친구가 있네요.


드디어... ㅎㅎ


두 개의 꽃망울에서 개화가 시작됩니다.  꽃은 정말 작지만 꽃망울이 모여있어 다 피면 그래도 보기 좋을 듯합니다.

며칠 시간이 더 지난 후 나머지 꽃망울에서도 여기저기 기지개를 켰었요.

더 많아진 꽃들

2년 긴 시간입니다.
저도 영화 한 편 그대로 앉아 보기에는 몸이 좀이 쑤시며 유튜브도 15분 넘어가면 지루하고 쇼츠를 더 선호하는 요즘 트랜드에 딱 맞는 그런 생활에 젖어 있지만

느리게 이루어지는 것이 뒤쳐진 것이 아니며 긴 노력이 결국 더 완성되고 더 단단한  것을 보여줄 수 있다는 예전 믿음이 다시 생각나게  되네요.
그래도 복권은 안 맞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