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직접구매)

[알리익스프레스]샤오미 미지아 미니 20,000mAh 보조배터리

by mongEne 2024. 1. 13.
반응형

보조배터리도 쓰다 보면 충전량이나 속도가 떨어지게 마련인데 저도 10,000mAh 용량을 쓰다 최근에는 충전도 느리고 잘 안되어서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충전지, 충전기, 배터리 등의 전기 관련 소품들은 표시되는 내용과 달리 성능이 부족하거나 본 기기를 망가트리는 불량등에 몇 번 낭패를 본 적이 있어 안 사는 편입니다.

하지만 국내브랜드 제품이 너무 비싸기도 하고 샤오미는 그래도 신뢰할 만한 브랜드여서 구입을 했습니다.

아래가 제품인데요 저는 광군절에 구입해서 표시가격보다  약간 저렴하게 12.81달러에 샀어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판매몰


두 개가 필요해서 색상을 달리  두 개 구입했습니다. 블랙과 핑크로요

샤오미 미니보조배터리 20,000mAh


근데 포장지에는 샤오미 표시는 없네요.  약간 찝찝함이 생기기는 합니다. 광군절에 구입해서인지 배송이 거의 20여 일 걸렸습니다.

샤오미 미니 20,000mAh 보조배터리


내용물은 심플해요. 보조배터리와 충전용 USB-A to C 케이블과 설명서입니다. 그래도 케이블 C타입인 것은 좋네요.  

크기는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아담합니다

보조배터리 크기 느낌 에어팟2와 함께 찍었어요.


무게는 약 198g 정도로 용량에 비해서 가볍습니다.

무게측정


전면에는 배터리잔여 용량표시가 있는데 보시는 봐와 같이 숫자 4개이고 25퍼센트 단위로 표시가 되어 일단위의  정확한 표시기는 아닙니다.

샤오미 미니 20,000mAh 보조배터리 뒷면


심플한 앞면과 달리 뒷면에 주렁주렁 선이 있어요.  애플용 라이트닝부터 5핀, USB-A, C type까지 4가지 잭이 있어 거의 별도의 케이블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거의 모든 기기 충전이 되네요. 충전출력은 4개 케이블 단자 모두 2A 입니다.

또한 측면에도 여러 포트가 있는데요.

배터리 왼쪽 USB-A 포트
배터리 오른쪽에는 5핀과 U타입 포트와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오른 측면에 있는 5핀, C타입 단자 모두 보조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나 이 포트로는 다른 기기 충전은 안됩니다.
왼쪽 USB-A 타입에는 동봉된 C타입 케이블로 다른 기기 충전을 할 수 있어요.

결국 총 뒷면 4개의 케이블과 왼쪽 한 개의 포트로 총 5개가 충전이 가능한 겁니다.  이 정도면 괜찮은 편 같아요.

뒷면 케이블은 분리가 가능해요


오른쪽 측면 전원버튼을 두 번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플래시 기능도 있는데 보기만큼 밝지는 않아요.

부가기능으로 플래쉬 기능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무난하며 사용편리성도 갖춘 보조배터리인데요. 다만 아래사진처럼  보조배터리 충전을 시키면 용량표시창이 두 개의 배터리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얗게 표시된 숫자는 충전된 용량 표시인데요,  핑크배터리는 75 프로쯤 충전되고 있고 검정배터리는 100프로쯤 충전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충전되는 구간은 점멸이 되는데요. 사진처럼 핑크는 붉은색이 점멸되나 검정은 그냥 하얀 색상으로 점멸됩니다.  
역시 알리발 제품의 롯트 간의 편차는 어쩔 수 없는 듯해요.

3개를 연결해서 충전해도 잘되네요

우선 완충 후 3개의 기기를 연결했는데 충전은 잘 됩니다. 그런데 2개를 꼽으니 잔여표시창이 벌써 50프로라고 뜨네요 ㅎㅎㅎ.  빼고 다시 다른 기기에 꼽으면 100프로가 다시 되기도 합니다.

표시창의 문제겠죠? 20,000mAh 용량인데 꼽자마자 이렇게 줄어든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일이니까요.
이 부분은 제가 좀 더 사용해 보고 알겠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나름 신뢰도 있는 브래드라 구입을 했는데 딱 가격만큼의 성능일지 아님, 저렴하게 잘 구입했는지는 써 보면 알겠죠.
좀 써보고 다시 내용 추가 할게요.

.........저의 폰은 갤럭시s21인데 배터리 용량은  4천이니  2만의 용량이면 이론적으로 5번 완충이 되어야 하는데  실제 사용상해보니 2번 하기도 어렵네요. 충전시 배터리 줄어드는 것이 너무 빠른듯합니다.  이번 것은  뽑기 운이 없네요.....
거기에 충전속도도 저속보다 빠르기는 하나 그냥 평범합니다.

뭐 그렇죠 ㅎㅎ... ㅜ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