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직접구매)

[전동칫솔] 오아 vs 필립스 음파 전동칫솔 비교 사용기

by mongEne 2024. 1. 14.
반응형

치과의사의 권유로 전동칫솔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 당시에는 오랄비 전동칫솔이 독보적이었죠. 아시다시피 오랄비 전동칫솔은 좌우로 원형 회전을 하는 둥그런 형태의 칫솔을 사용하죠.
일반칫솔에 비해서는 잘 딱이는 느낌이었지만 구석구석 못 닦는 것은 일반 칫솔과 비슷한 느낌이더군요.  

좀 다른 방식이 필요했는데 필립스의 음파칫솔이 보다 효과가 좋다는 말에 구입, 지금까지 사용한 기간은 대략 5년 이상되었습니다.  
그동안 필립스 전동칫솔 모델은 3개를 사용해 보았는데  처음에는 작동기능이 여러 가지 있는 좀 고가의 제품을 샀었지만,  실 사용해 보니 여러 작동모드의 차이를 모르겠고 가격도 계속 오르고 해서 저렴한 제품으로만 구입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음파방식이 확실히 회전방식보다는 잘 딱입니다. 어떤 수치로 표현할 수는 없지만 일단 써보시면 알 겁니다.

필립스 칫솔을 사용하면서 사용한 모델 3가지 모두 작동이상으로 한 번씩 교환을 받았어요. 생산 품질관리의 문제로 보이는데  물론 서비스센터 가면 무상으로 교환은 해줍니다. 문제는 서비스센터 가서 교환처리하는 게 일은 일입니다. 이 점은 좀 짜증 나는 부분이에요.

업무상 한동안 제가 지방에 있어야 했을때 그 기간동안 일반칫솔을 사용하니 양치 후에도 뭐랄까... 찝찝함 남는 기분이 들어 추가로 전동칫솔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 필립스와 오아 전동칫솔 비교


제가 처음  필립스칫솔을 구입할 당시에는 선필립스밖에 없었지만 최근 여러 한국업체들도 다양한 칫솔을 시장에 내놓고 있어 필립스 교환 문제에 좀 짜증스런 경험이 있는 저는  나름 회사명이 알려져 있는 오아 전동칫솔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구입한 칫솔들인데 가격이야 수시로 약간의 변동이 있기는 하지만 오아가 살짝 비쌉니다.

G마켓구입 필립스 HX3641
쿠팡구입 오아 OOT-003WH

필립스 HX3641은 저가 모델로 구성품이 딱 사진처럼 칫솔과 칫솔대 충전단자로만 구성되었습니다.

오아는 칫솔 2개, 칫솔대, 충전단자, 휴대용 케이스로 구성되어  필립스보다는  구성이  조금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필립스는 단출해서 패스하고 오아 개봉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아 OOT-003WH 구성품

휴대용 케이스는 제법 고급스러워요.  칫솔대는 필립스보다 두껍고 약간 무겁습니다.

오아 음파칫솔의 다양한 양치모드종류


2. 양치 진동모드는 오아가 다양합니다.


오아는 위 사진처럼 필립스 고급모델에만 있는 다양한 양치모드가 있어요.
각 모드별로 진동이 차이가 있는데  맨 밑 'White', 'White+' 모드일 때가 강하게 진동하고 'White+'에서 가장 강합니다.
잇몸이 나쁘지 않으신 분들, 치아 마모가 크지 않은 분들은 'White+' 로 하시면 좋아요. 개운합니다.

필립스 저가 모델이라 한 가지 진동 양치모드만 작동하는데요.  이 진동느낌이 오아의 'White+' 모드와 유사합니다.   잇몸이 안 좋은 분들은 약간 강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봅니다.(제 경험상..)

필립스와 오아 전동칫솔 비교

필립스와 오아 제품을 같이 놓고 비교하면 오아가 크고 두껍워요. 그래서 약간 더 무게가 나갑니다. 그렇다고 양치하는데 무거워 불편하진 않아요.

두 모델의 진동을 비교해 봤는데 뭐 유사합니다.
필립스는 31,000회,  오아는 50,000회 진동한다고 하지만  사용할 때 느낌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필립스 칫솔 진동정동

 

오아 칫솔 진동정도


3. 개운함은 살짝 필립스가 좋으나 큰차이는 없어요


좀 사용을 해보니  두 제품은 약간의 차이를 느꼈는데 결론적으로 차이는 칫솔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오아는 판매하는 칫솔은 2가지입니다.

오아 칫솔모 정류


오아에 비해 필립스는 제법 다양한 종류의 칫솔의 판매하는데요.   두 가지 모두 사용해 본 느낌상으로는  칫솔은  필립스가 좋네요.

오아도 듀폰사 칫솔모를 사용했다고는 하는데 닦았을 때 개운함은 필립스 쪽이 좋았어요. 하지만 오아는 필립스 저가 전동칫솔보다 다양한 양치 진동모드가 있어 사람마다 다양한 구강상태에 따라 본인이 고를 수 있어 좋았어요.  특히 잇몸이 나쁜 분들은 전동칫솔이 좋다고 하지만 때로는 강한 진동이 잇몸을 더 나쁘게 할 수 있으니까요.

전동칫솔은 이미 많이 보편화된 생활필수품으로  고급가의 전동칫솔도 좋겠지만 저렴한 제품이라도 전동칫솔 본연의 역할은 충분히 하니 없으신 분들은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래야 치과에 들이는 비용이 조금이라도 덜 들어갈 테니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