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리뷰(내가 간 곳만..)

[체인점]광명역맛집 '놀부부대찌개'

by mongEne 2023. 7. 9.
반응형

나름 한 끼 식사로 자리를 잡은 부대찌개, 여러 체인점이 있으나 체인점 업력의 역사(?)가 있는 놀부부대찌개입니다.

개인적으로 부대찌개를 좋아해서 자주 가는 편이지만 놀부부대찌개는 예전만큼은 매장이 많지 않아 자주 못 갔는데,  일본에서 온 교포분이 부대찌개를 좋아해서 한국의 본고장 부대찌개 맛을 보고 싶다 해서 찾아봤습니다.

놀부는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주로 집에서 가까운 킹콩부대찌개를 많이 갔었는데   놀부는 맛을 어떻게 유지하나 킹콩과 비교하기 위해  우삼겹부대찌개를 시켜 봤습니다.
기본찬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범합니다.

놀부부대찌게 기본찬

기본찬은 평범하나 전반적으로는 괜찮은 맛입니다.


놀부부대찌게 우삽겹부대찌게세트

 

반응형

 

 

놀부는 단품도 있었지만 세트메뉴 위주로 판매하더군요. 우삼겹부대찌개 세트에는 부대찌개와 햄소시지 사리와 음료, 라면사리가 묶여 있어요.
2인분이 30,500원인데  일단 가격은 킹콩보단 비싸네요.
세트에 사리추가되어 있는데 단품이라면 건더기 양이 적을 듯해요.
결론적으로  가격이 더 비싸서인지 내용물은 충실합니다. 육수도 역시 킹콩보단 더 진한맛이고요.  

물가 덕분인지 체인점들 가격들은 다 그런 듯해요.  저렴하면서 충실한 것은 없네요. 가격만 비싸고 부실한 것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본교포분도 일본에서 먹었던 맛보다 맛있다고 잘 드시네요.

아래는 메뉴판인데 전체적으로 단가는 있는 편이지만 역시 음식에 돈을 계속 넣으면 당연히 맛있겠죠. 그래도 세트라 하지만 부대찌개가 1인당 1.5만 원이니 센 편입니다.

부개찌게 메인세트 메뉴

부대찌개가 뭔가 스페셜한 음식은 아니다 보니 세트메뉴 중에는 돈가스나 제육볶음 같은 것이 추가된 세트가 있어요. 다양한 입맛을 잡아보려는 듯합니다.
히지만 업주측면에서는 재료 재고관리는 부대찌개만 할 때 보단 피곤할 듯해요.

놀부부대찌게 세트메뉴

오랜만에 들려본 놀부부대찌개..  단가가 더 비싸서인지(?)  음식맛은 좋았어요.  생각날 때는 다시 재방문할 만큼요.
하지만 대중적 음식인 부대찌개도 가격인 참 많이 올라서 이젠 대중적 음식으로 보이진 않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