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직접구매)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패드용 마우스로 구입한 로지텍 페블 마우스 M350

by mongEne 2023. 6. 3.
반응형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를 구입 후 세부작업을 위해 외장모니터를 연결 시 사용할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매했어요.
좀 검색해 보니 로지텍 페블 M350 이것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가볍고 얇고.. 뭐 기타 등등의 이유더군요
그런데 좀 비싸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아봅니다.

 


8.76달러이니  대략 11,500원입니다.  다나와등에서 나오는 가격은  정식수입은 2만 8~9천 원, 수입은 젤 싸도 약 14천 원입니다.
(지금은 5달러도 있네요...)

 

반응형

 
 

다나와 패블마우스 가격


일단 알리에서 저렴이로 구매를 했는데  약간 짭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그래봐야 1만 원이니,  이런 글로벌브랜드 제품은 알리에서 어떻게 파는지도 궁금해서 사봤습니다.

약 20일 지나 도착했는데 아래 사진처럼 얻어맞고 왔네요. 다 찌그러져서 좀 그렇습니다.

많이 맞았네요...

 

시리얼번호도 있고 그럴싸합니다.

먼 데서 오는 것인데 포장은 뽁뽁이 대충 싸매서 보냈습니다.  알리는 확실하게 판매점별로 편차가 커요.

로지텍 패블마우스


박스 내용물을 보는 순간 뭐 이리 허접한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몇 가지 확인해 봅니다.  박스 시리얼넘버와 마우스 내에 있는 넘버 비교해 보니 예, 다르네요.

시리얼넘버 달라요 연결은 블루투스와 동글블루투스 두가지 방식입니다.

또 마우스 밑면을 보면 좀 허접해요. 의심이 드는 모양입니다.

M350 숫자는 없네요


하단에 350 번호가 없네요.  원래 없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그런데 다시 보니까 박스던 마우스본체이던, 설명서이던 어디에도 M350이란 표기가 없어요.  
의심이 마음속에서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이젠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패블마우스

미우스에 건전지를 넣으려면 위쪽을 여는데  자석식이라 쉽게 벗겨집니다.  미우스가 떨어지면 위쪽 부분이 쉽게 벗겨질 듯해요. 자력은 조금 약합니다.

 

설명서 심플해요

 

페블마우스 블루투스 연결

마우스에 AA 배터리 한 개 들어갑니다. 배터리 넣으니 아이패드 블루투스란에 영어로 페블마우스라고 뜹니다. 연결은 잘 되네요.

 

페블마우스 원형 포인터

마우스 포인터가 원형입니다. 화살만 보다 원형을 보니 어색하네요.  변경해 보려고 했는데 안 되는 듯해요. 그래도 움직임은 무난합니다.  버튼클릭 시  무소음이고요 

첫 개봉 후 짭 느낌을 강하게 받았지만  성능에선 문제가 없네요.
사실  일반용 마우스는 특별할 만한 것이 없죠, 또  브랜드 상관없이 대다수의 마우스가  중국에서 제조되기에  브랜드별로 사용상에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로지텍도 마찬가지겠죠.

결론적으로 이 제품은 짭 느낌이 강하지만  성능상의 문제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
좀 기분이 그렇지만 그려려니 하고 쓰려고 합니다.  어차피 다 중국산이고 가격도 저렴하니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