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리뷰(내가 간 곳만..)

[체인점] 60계치킨 신메뉴 '크크크치킨'

by mongEne 2023. 1. 16.
반응형

먼저 이 포스팅은 60계 치킨에서 하는 이벤트와 관련 없습니다.

치킨값이 이미 2만 원을 넘은 요즘, 치킨들 중 신상이라고 막상 시켜보면 과한 인공조미료맛에 금방 식상하게 느껴집니다.
60계 치킨에서는 호랑이치킨이 그런 맛이죠. 진정한 느끼함의 대명사는 물론 뿌링클이지만요. 젊을수록 좋아하는 맛 들입니다. 그래서 저도 강제로 좋아하고 싶지만.... 몇 개 못 먹어요.
그래서 주로 60계 치킨의 봉날개로만 된 간장맛을 주로 시키는데 이번에 이름이 독특해서 신상 시켜봅니다.

 

크크크콤보치킨

60계도 포장이 깔끔해졌네요. 개봉해 봤습니다.

 

반응형

 


어떤 맛일까 찾아보지 않고 그냥 시켰는데, 다행입니다. 후라이드 종류입니다. 제가 요즘 양념치킨류를 좋아하지 않거든요. 너무 덜아서요..



한 놈 확대해서 찍어봅니다.

어떤 맛일까 들여다보다 한 입 맛봅니다. 일단 바삭합니다 겉 튀김껍질이, 그리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요, 속살은 부드러우니 바삭함과 잘 어울려요.
맛은 뭐랄까 옥수수 맛이 나는듯해요. 그 옥수수 고소한 맛, 구운 옥수수 맛 제가 느낀 맛입니다.
후라이드치킨의 맛에 옥수수맛이 더해진 듯합니다.

소스는 두 가지를 줍니다. 하나는 옥수수맛이 나는 소스, 다른 하나는 마늘과 청양고추가 들어간 피클의 개운함이 느껴지는 소스입니다.


옥수수맛 소스에 찍으면 좀 더 고소 해지는듯해요. 약간 느끼함은 후에 오고요.
마늘과 청양고추 소스에 찍으면 아주 좋아요. 느낌함 잘 잡아주고 고소한 치킨의 맛이 배가 되는듯합니다. 소스 양을 더 주었으면 하는데 소스양이 적어요. 몇개 찍어 먹다보면 금방 바닥입니다.

어떤 치킨이던 출발은  튀기는 것은 모두 후라이드에서인데, 고소한 튀김 껍질맛에 후라이드의 본래 맛도 잘 유지되고, 그러나 덜 느끼하고  개인적으로 좋은 맛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과한 인공조미료 양념의 치킨과 달리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