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직접구매)

위닉스 공기청정기 호환용 필터 교체

by mongEne 2022. 11. 1.
반응형

겨울철에는 창문을 모두 닫고 생활하니 실내 공기가 탁해져서 아마 거의 모든 집에서 공기청정기는 하나씩 가지고 계실듯합니다.
저는 가성비가 좋은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사용합니다.

모델명은 AZBE380-IWK 좀 저가형이죠. 싼 맛에 샀습니다.

위닉스공기청정기

일상생활에서 차량 엔진오일, 차량용 에어컨 필터, 공기청정기 필터 등등 이런 유의 소모품들은 항상 비싸고 좋은 것을 오래 쓰냐 아니면 저렴한 것을 자주 교환해주는 것이 더 좋으냐 늘 고민이죠.

"저렴한 것으로 자주 교환하자"


저는 후자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비싼 거던 싼 거던 성능이 떨어지게 마련이라 차라리 자주 교환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구매한 지 약 2년 넘어가는 위닉스 공기청정기용 필터도 늘 호환용으로 자주 갈아줍니다. 순정품이 더 좋겠죠 잘은 모르지만도요.
하지만 호환품과 가격차가 좀 나고 일반몰에서는 잘 팔지도 않고 그래서 호환품 애용입니다.
보통 여름 지나면 미세먼지필터가 습기에 의해 냄새가 나서 이맘때쯤 교환합니다. 꼭 무슨 탄 냄새 같은 것이 나죠

호환품은 검색하셔서 제품에 맞는 것 중에 많이들 사시는 제품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청정기 제조사 모델별로 찾으시면 잘 나옵니다) 저는 아직까진 제 돈으로 산 것 만 리뷰하기에 필요한 경우외에는 제품명 홍보는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배송됩니다. 호환용 이렇게 딱 쓰여있습니다.

미이크로집진필터

사진상 검게 보이는 부분은 그림자입니다. 필터는 깨끗한 하얀색입니다.

탈취필터

프리필터

개봉하면 3가지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대략 2만 원 전후합니다.


"필터 장착순서는 틀리지 마세요"



장착하는 순서는 마이크로필터-탈취 필터-프리필터 순으로 하시면 되는데 제가 산 제품은 프리필터 끝면에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었어요. 하지만 이 테이프가 에러라 결국 스카치테이프로 이렇게 탈취 필터에 붙였습니다.


하지만 꼭 탈취 필터에 프리필터를 붙여야 하는 건 아닙니다. 본체 탈취 필터 지그에 그냥 순서대로 넣어도 잘 자리를 잡지만, 안정적인 장착을 위해 저는 붙였어요.

준비된 탈취 필터를 탈취 필터 지그에 넣어줍니다. 전면에 프리필터가 보이게 넣어주시면 되고 천 손잡이기 위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탈취필터와 프리필터를 지그에 넣어줌

이제는 본체에 마이크로 집진필터를 장착합니다.
필터를 모두 제거한 본체 내부는 이렇습니다. 가운데 흡입구로 공기가 빨려 들어가기에 마이크로 집진필터는 공기 방향 성을 보고 넣으셔야 합니다.

전면이란글자와 천손잡이가 앞으로 나오게 밀어넣습니다

본체에 마이크로집진필터 장착 후 모습

이제는 준비된 탈취 피터 지그를 본체 장착합니다.

본체아래에 구멍에 지그의 걸이를 걸어 넣고 밀어 넣습니다

지그까지 장착하면 이렇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앞면 커버를 홈에 맞춰 끼워줍니다.
자 끝났습니다.


"그래도 공기청정기는 필요하겠죠"


공기청정기 효과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밀폐된 실내생활이 많은 겨울철은 그래도 작동시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정 시간 지나면 프리필터에 쌓이는 먼지가 제법 놀랄만한 두께를 보이더군요. 조금이라도 실내공기정화가 되니 잦은 환기와 함께 사용하시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될듯합니다.

한 가지 호환용 필터를 사용할 때 단점은 필터를 교환해도 본체가 인식을 못하더군요 물론 작동에는 이상 없지만요.

계속 필터 교환 뜹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